본문 바로가기
투자의 모든것

이커머스 전쟁: 쿠팡, 11번가, 알리와의 경쟁을 자세히 알아보자

by wilson윌슨 2024. 1.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커머스 전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커머스 플랫폼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쿠팡과 11번가 사이에서 싸움이 시작되었습니다.

쿠팡의 수수료 문제를 놓고 논란이 되었고, 이로 인해 이커머스 전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저희는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11번가, 알리와의 경쟁 알아보기

 

  1. 쿠팡의 시장 점유율 증가와 경쟁
  2. 쿠팡은 2019년 9%의 시장 점유율에서 2022년에는 약 25%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다른 플랫폼들은 쿠팡의 성장을 견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은 이커머스 전쟁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3. 쿠팡과 제조사 간의 갈등
  4. 쿠팡과 여러 제조사들 사이에는 가격 문제로 갈등이 있었습니다. 일부 제조사의 제품이 로켓배송에서 제외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였고, 이에 해당 제조사들은 다른 플랫폼에서 대박 할인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이커머스 전쟁은 쿠팡과 다른 플랫폼 및 제조사 간의 대결로 확대되었습니다.
  5. 알리익스프레스의 등장과 경쟁 확대
  6. 최근에는 중국의 거대한 이커머스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알리)와 테무가 등장하여 이커머스 전쟁에 초대형 공룡으로 등장했습니다. 알리는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하여 국내에서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쿠팡도 위기감을 느끼고 있으며, 제조사들과의 화해 등을 통해 경쟁에 대응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전쟁은 쿠팡과 다른 플랫폼들 간의 경쟁으로 시작되었으며,

알리익스프레스의 등장으로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쿠팡은 앞으로 어떤 위치에서 경쟁을 펼칠지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이는 이커머스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들의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이커머스 전쟁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